트립노트의 여행기록

제주 동쪽 가볼만한곳 커플 사진찍기 좋았던 무지개도로 쇠물깍 (feat. 새물깍 주차장 ) 본문

제주도

제주 동쪽 가볼만한곳 커플 사진찍기 좋았던 무지개도로 쇠물깍 (feat. 새물깍 주차장 )

트립노트 2022. 12. 23. 10:30

안녕하세요~

제주도 여행 후기 이어써볼게요 ㅎ

제주 동쪽 가볼만한곳으로 커플 사진찍기 좋았던 쇠물깍이라는 곳을 추천해보려구요 ㅎ

여기는 정말 제주도 자주갔지만 몰랐던 장소인데요~

무지개도로가 너무 예뻐서 다음에 제주도 가면 또 들려볼 생각이네요 ㅎ

 

쇠물깍 새물깍 주차장은 따로 없었는데

저도 검색해보니 방사탑 정류장 맞은편에 주차하면된다고 하는데

저도 그 주차장은 찾지 못했고

조천읍 신흥리1길 15라고 쳐서 찾아가시면

제주시에서 만든 무료주차장을 찾을 수 있었답니다~

여기에서 걸어서 2분내로 새물깍까지 이동할 수 있구요~

제주 동쪽 가볼만한곳으로 바로 이동해봅니다!

 

걸어나오니 큰물이라는곳이 있었는데요

예전에 식수로 사용했던 용천수라는데요

신기해서 한컷 남겨보았답니다~

쇠물깍은 신흥리 큰물에서 단물이 아래쪽 바다로 흐르는 내를 말하며 돈물깍 또는 새물깍 등으로 불린다고 하네요 ㅎ

신흥리의 발상지이며 삶의 터전인 곳이라고하구요

바위구멍에서 물이 솟아 바다로 흐르는 용천수로 수도공급이 안되었을때 음용수로 사용되기도 했고

가뭄이 들었을때 농경지 농업영수로도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ㅎ

이 물이 흐르는 곳을 따라 걸어보았는데요~

무지개도로라고 불리는 도로도 만날 수 있는데

바로 이곳이 제주 동쪽 가볼만한곳

사진 스팟이랍니다!

언니커플이 건너편에서 사진찍어줬는데요

쇠물깍에 비친 모습이 너무 이쁘게 나오더라구요 ㅎ

건너편에서 찍어준 사진에는 저희 모습이 잘 담기지 않았지만

끝까지 걸어서 이 뷰를 꼭보시면 좋겠네요

구름과 새물깍의 어울어진 모습~

너무 이쁜 광경아닌가요 ㅎ

배경화면으로 써도 될만한 사진이 찍히니

계속 셔터를 누르게 되더라구요 ㅎ

무지개다리도 보였는데 ~ 그래서인지 더 예뻐보이는것 같네요 ㅎ

커플 사진 찍기좋은 장소라고 했지요?

쇠물깍에서 사진을 찍으려고 했던건 아니지만 ㅋㅋ

자동차에 소품을 가지고 왔는데 미키마우스 하나를 들고 사진을 남겨보기로 했답니다

미니마우스는 어제 ㅋㅋ 터져서 이제 미키마우스도

보내줘야 했거든요 ㅎㅎ

 
 

먼저 무지개 도로에서 먼저 사진을 남겨봤는데

무지개도로인만큼 건너편에도 무지개색의 알록달록한 무지개들이 펼쳐져 있답니다 ㅎ

여기서도 저기서도 사진남겨봤구요

언니가 ㅋㅋ 사진을 광각으로 찍어놔서 저희의 모습만 보이니 아쉬웠지만

제주 동쪽 가볼만한곳으로 꼭 ~와보시기 추천드릴게요 ㅎ

무지개도로에서 사진을 이쁘게 남기는 방법!

여기는 도로예요

그래서 차가 오는지 잘 보고 찍어야만하는데요

차가 많이 다니진 않습니다

그래서 잘 보고 찍으면되구요

저희는 4명 커플로 다녀와서 언니커플이 찍어줬는데

삼각대 두고찍는건 좀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ㅎ

이렇게 돈들고 걸어가는 이쁜 사진도 남길 수 있었는데

제주도 갔을때 스냅도 에약해서 찍었는데

이런사진좀 남겨주시지 ㅋㅋ 컨셉이 완전 저희랑 안맞아서 사진도 몇개 못건지고

다음날부터 저희끼리 커플사진 찍으러 다니면서 여러 포즈도 취해본것 같아요 ㅎ

그래서 더 자연스러운 포즈가 나오지 않았을까 싶네요~~!!!

제주 동쪽 가볼만한곳 도로에 앉아서 사진남겨봤는데

양쪽으로 차가 올 수 있으니 절대 삼각대 두고 찍진마세요 ㅎ

저흰 같이간 일행이 한명은 차오는지보고 한명은 사진찍어주고 그랬어요 ㅎ

그랬기때문에 위험하지않게 촬영할 수 있었구요

쇠소깍 무지개도로는 ! 도로라는점 !!

꼭 인지하셔야합니다~!!

새물깍 주차장 까지 안내드리구요 ㅎ

이쁜사진 남기러 가보세요 강 추 드릴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