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노트의 여행기록

경주 가볼만한곳 대릉원 지금가기 딱좋아 본문

경주

경주 가볼만한곳 대릉원 지금가기 딱좋아

트립노트 2023. 1. 12. 10:20

 

안녕하세요~

 

여름에 휴가 가실곳 많이 찾으실텐데요

저는 이번에는 코로나때문에 사람많은곳을 피하려 하지만

그래도 조심히 경주쪽으로 휴가 일정을 정하신 분들을 위해 ~

경주 가볼만한곳으로 대릉원 적어볼게요 ㅎ

최근에 다녀왔구용 최근이니 이런 분위기다 라는점 참고하시라 적어볼게요~

 

 

 

 

 

 

 

 

대릉원의 입장료는

성인 3000원

어른이는 1000원이라서

굉장히 저렴했구요 ㅎ

코로나이기 때문에 입장권 판매하시는 분들도

마스크 끼고 고생하고 계시더라구요

 

 

카드 사용 가능했구요~

만65세 이상 / 경주시민 / 복지카드를 가진 분들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구요~

 

 

저는 드론을 날리는 사람이라 어디가면 드론 가능한가?

부터 찾게 되는데

ㅠㅠ 아쉽게도 경주 가볼만한곳들은 문화유산이 많다보니

드론도 불가 지역이 많더라구요 ㅠㅠ

아쉬웠답니당

 

 

 

 

 

 

대릉원의 탐방로로 입장해보구요 ㅎ

팻말을 보고 천마총을 먼저 보기로 했답니다 ㅎ

여름에 경주에 오시면 풍경이 푸릇푸릇하니

사진찍기 너무 좋았던것 같구요 ㅎ

이때가 6월이었는데 굉장히 덥지만 사진속에 저는 ㅋㅋㅋ

꽤 괜찮았답니다 ~

 

 

 

 

 

 

 

 

 

입구부터 천마총까지는 10분정도 소요되었던것 같은데요 ㅎ

출입하실때 전화를 하라고 체크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코로나에 대비한 관광지의 체크가 이뤄지고 있었구요~

그래서 조금 줄이 길었지만 그래도 이런점이 역시나

잘 관리 되고 있구나 싶었답니다~

코로나 전에는 천마총 앞에서 신라시대 옷도 입어볼 기회가 있었는데

ㅠㅠ 지금은 다 막아놨더라구요

옛날 옷 무료로 입어볼 수 있어 좋았는데 아쉬웠네요 ㅠㅠ

 

 

 

 

 

 

 

천마총에 들어가니 신라왕실의 고인이 묻혀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무덤의 내부가 있었구요 ~

매번 경주 가볼만한곳으로 들릴때마다 보지만

내부가 보수되고 깔끔해진 느낌으로 좋았답니다 ㅎ

사진도 찍고 경건하게 한바퀴 돌아봅니다~

 

 

 

 

 

 

 

 

내부에는 천마총 발굴 당시 발견된 유물들이 전시되어있었구요

여러가지 있었는데 말 안장부터 이런 금장 장식까지

진짜 신라시대는 화려한 시대였구나

느낄 수 있었답니다 ㅎ

 

1973년에 발굴되었는데 2021년 지금까지도 잘 보존하고 있다는 점이

굉장히 멋있었구요~ 아이들과 방문해도

공부가 되어 좋겠다 싶었답니다 ㅎ

 

 

 

 

 

 

대릉원은 인스타그램에 쳐보니 사진찍는 핫스팟이 있더라구요?

근데 거기는 사람이 너무 줄 서있어서 ㅠㅠ 아쉽게도

사진찍지 않았구요 다음에 오면 찍어보려고 하네요 ~

가시면 줄 서 있는 곳 보이실거세요 ㅋㅋㅋ

코로나니까 조금은 떨어져 거리유지 해주셔야하니

조금만 참아주시고 ~

경주 가볼만한곳의 구석 구석 제가 가본 곳 사진 투척해보구요 ㅎ

한바퀴 돌다 보면 꽤 시간이 많이 지나는데요 ~

 

 

 

 

 

남자친구의 언니 부부와 함께 다녀와서 ㅎ

사진도 같이 찍을 수 있었고~

히힛 커플 사진 남길 수 있어 좋았답니당 ㅎㅎㅎ

여름 휴가 경주로 가실분들~

대릉원 추천드리구용 ㅎ

더우니까 양산 꼭 챙겨 다니세용 ㅎㅎ

핸디 선풍기도 필수~~!!

그리고 이렇게 릉이 있는 가운데서 사진 찍어가세용 ~!!

경주 가볼만한곳 포스팅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