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노트의 여행기록

제주도 현지 맛집 백반집 백리향 고등어구이 정식 추천해요 본문

제주도

제주도 현지 맛집 백반집 백리향 고등어구이 정식 추천해요

트립노트 2022. 12. 15. 15:54

제주도 첫 아침이 밝았습니당 ㅎ

아침을 먹으려고 했는데 고사리 육계장이 유명하다고해서

찾아서 들려봤는데 너무 사람도많고 오래 기다려야했기때문에

다른곳으로 밥먹을곳을 찾아 보았습니다 ㅎ

우도를 가야하는날이라 우도를 치고 가면서

가는길에 제주도 현지 맛집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엄마도 계시고 제주 백반집으로 검색을 해보았구요

백리향이라는 백반집이 있어서 가보기로했답니다 ㅎ

도착해서 주차를 여쭤보니 사우나 건물이나 농협 건물에 주차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주차를 하고 제주도 현지 맛집에 왔더니

주차는 교회 옆 좌측 공영주차장이나 건물주변을 이용하거나 도로주차도 시간대별로

가능하다고 적혀있었구요~

저는 사우나 건물에 주차를했답니다 ㅎ

 
 
 
 

제주도 현지 맛집 입구이구요~

잠깐의 웨이팅이 있었답니다

한 5분정도?ㅋㅋㅋ

생각보다 빠르게 사람들이 빠지더라구요~

기다리는동안 정감가는 제주도 백반집 앞에서

엄마와 사진도 찍어보구요 ㅎ

사진이 예쁘게 잘 나오더라구요~

아마 첫 관광코스라서 그랬을지 모르겠는데

맛이없어도 있어도 ㅋㅋㅋ 엄마와 여행을 한다는 실감을 하게되어 ~

기분이 좋았던것 같네요 ㅋㅋ

 
 

이때 제주도도 4단계라서 4명이상 식사금지였구요

만석시는 순번대기표를 작성하는데

조금 기다렸는데 만석이었던것 같구요 ㅎ

백리향의 메뉴판을 찍어봅니다 ㅎ

1인1식 기준으로

고등어정식이 기본구성이고

고등어 정식- 고등어구이 + 제육,반찬,국,밥,야채 7000원

갈치구이 정식- 갈치구이 + 제육 ,반찬,국,밥,야채 15000원

옥돔구이 정식 - 옥돔구이 + 제육,반찬,국,밥,야채 13000원

된장찌개 정식 - 된장찌개 + 반찬,밥,야채 7000원

갈치는 제주산

옥돔은 중국산

고등어는 노르웨이산

이렇게 구성되어있었구요~

저희는 고등어정식, 갈치구이정식, 옥돔구이정식을 주문하고 입장해봅니다

 
 

내부에는 테이블이 8개정도 있었던것 같은데요

제주도 현지 맛집인 만큼 현지분들이 꽤 많이 계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점심 드시러 많이들 오시는것 같더라구요 ㅋㅋ

 
 
 
 
 

반찬구성 찍어보구요

셀프바가 있었는데 모자란 반찬은 가져오시면되고

남길시 벌금 5000원이라고 하네요 ㅋㅋ

여러반찬이 있었는데 쌈채소 많이 먹을 수 있는건 좋았구요 반찬은 쏘쏘였네요 ㅎ

 
 
 

백리향의 옥돔구이는 중국산인데

엄마는 제주도니 당연 제주산이라 생각하셨는데

13000원에 이정도 크기라니 쪼금 비싼감이 있다 하시더라구요

맛은있었는데 엄청나게 맛있어서 옥돔구이를 꼭먹으로 또와야지 정도는 아니었구요.. ㅎ

갈치구이도 15000원어치인데 음~

요즘 제주도 갈치 이렇게 작은가요?ㅋㅋㅋ

갈치구이 10만원 가게도 들렸었는데

거의 그 크기랑 비슷하다고 해야하나 ㅋㅋㅋ

너무 작아서 가격비례 가성비가 좋진 않았던것 같네요 ~

아까워 후딱 다먹었구요

저는 갠적으로 백리향을 온다면 ~ 고등어구이정도 먹으러

또올듯하네요 너무~ 맛있어서라기보다 ~

우리가아는 그맛인데 제주도 현지 맛집으로 가성비 좋기때문이네요 ㅎ

10월에 또 제주도 오는데 점심으로 우도갈때 한번더 들려볼 수 있다면 들려봐야겠네요~

제주 백반집 백리향~

맛은 쏘쏘 ~

그치만 조금 비싼감이 있어서 고등어구이먹으러 또올게요~!

 

Comments